공원녹지

HOME > 환경 > 공원녹지

인천광역시 나눔숲 조성사업지 우수관리기관 수상

인천광역시 나눔숲 조성사업지 우수관리기관 수상
제목 인천광역시 나눔숲 조성사업지 우수관리기관 수상
담당부서
작성자 한기설
이메일
조회 403
전화번호 440-3693
내용 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표창하는 나눔숲 조성사업지 우수관리기관에 선정되어 2016.11.17일 경북 영주에 소재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열린「나눔숲 조성‧관리」네트워크 회의에서 수상하였다고 밝혔다.

○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다양한 사업중 녹색자금관리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복권기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공익사업으로써, 복지시설내에 숲 등을 조성해 이용자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휴식을 제공하며, 등산로 등에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하여 교통약자에게 숲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각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.

○ 『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』은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하거나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내에 작은 숲, 옥상녹화, 실내정원 등을 조성하여,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유도하여 육체적, 정신적 건강에 기여함으로써 소외계층의 공공복지를 실현하는 사업이다.

○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올해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부터 복권기금 4억3천만원의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서구 은혜의집 나눔숲 조성 및 남동구 늘솔길공원내 편백나무숲 나눔길 조성을 완료하였으며, 2010년부터 총 27억여원을 지원받아 30개 사업을 완료하였고, 2017년도에도 4억7천만원을 지원받아 나눔숲, 나눔길 1개소씩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 
작성일 2016-11-23
첨부파일


다음글
국립공원 직원이 추천하는 겨울철 탐방 명소 15선('16.12.12)
이전글
첨단 무인 순찰장비 활용하여 국립공원 관리('16.11.22)
목록
  •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  • [평균 0 점 / 0 명 참여]
  • 참여

OPEN 공공누리 마크 – 출처표시,상업용금지,변경금지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
공원녹지 저작물은
"공공누리"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