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원녹지

HOME > 환경 > 공원녹지

인천산림조합 사회공헌 학교숲 조성

인천산림조합 사회공헌 학교숲 조성
제목 인천산림조합 사회공헌 학교숲 조성
담당부서
작성자 한기설
이메일
조회 464
전화번호 440-8955
내용 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인천산림조합과 함께 10월 12일 인천소양초등학교에 학교숲 조성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.

○ 민·관 협력체계 구축 및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사업으로 추진한 금번 소양초 학교숲 조성사업은 인천지역 산림녹화기업인 인천산림조합이 사회공헌 사업으로 조성을 담당하고, 인천시가 공동협력으로 진행하였다.

○ 이번 소양초 학교숲 조성은 수종의 다양성을 테마로 기존 55종의 수목이 자라던 학교에 회화나무 등 15종을 추가로 식재하여 개교 70주년에 맞추어 70종의 수목이 자라는 학교로 변모하였다, 또한 교실에서 야외숲으로 실내화를 신고 자연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탐방로를 연결하여 학교와 학생이 애착을 갖고 이용, 관리하는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학교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하여 이루어낸 성과품이라 할 수 있다.

○ 소양초 학교숲을 조성한 인천산림조합 최수룡 조합장은 여러 수종이 자라는 소양초등학교 숲은 훌륭한 자연 학습공간으로 학생들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심성 소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, 매년 1종의 수목을 추가 식재하여 개교100주년이 되는 날 100종 이상의 나무가 자라는 학교로 바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.

○ 또한, 금번 학교숲 조성후 2017년에는 강화군산림조합, 2018년 옹진부천산림조합에서 지역 사회공헌 차원으로 관내 학교숲 조성에 참여할 예정이어서 민·관 협력체계 참여사업의 좋은 모델이 될 예정이다.

○ 이에 앞서 인천광역시는 금년 상반기(5월)에도 이건산업,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시민단체들과 월미공원 전통정원내에 민관협력 푸른숲 조성을 완료하였다.

○ 시 관계자는 “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-市간 파트너쉽을 통한 도시숲조성사례를 성공적 모델로 부각시켜 앞으로도 민·관 협력을 통한 도시숲 조성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 
작성일 2016-11-01
첨부파일 기념사진.JPG 


다음글
『인천 도시공원 개발행위 특례사업』 '제안서 제출 의향서' 접수 결과 및 질의 회신 자료 (특례 7)
이전글
국립공원 갈 때는 배낭무게 줄이세요(환경부보도자료,10.21)
목록
  •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  • [평균 0 점 / 0 명 참여]
  • 참여

OPEN 공공누리 마크 – 출처표시,상업용금지,변경금지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
공원녹지 저작물은
"공공누리"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